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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택배 관련 스미싱

2. 공공기관 사칭 스미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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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지인 사칭 선물 관련 스미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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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코로나19 사칭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스미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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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미싱을 이용한 보이스피싱 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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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싱 피해를 당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경찰서(112)에 피해 내용을 신고 하세요.

2. 경찰서에서 발급받은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이동통신사,게임사,결제대향사 등 관련 사업자에 제출 합니다.

3. 핸드폰의 악성파일을 삭제 합니다.

4.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와 상담도 가능해요. (국번없이118)

5. 공인인증서는 즉시 폐기하고 재발급 받으세요.

6. 스미싱 예방서비스(App등)를 활용하세요.

7. 지인들에게 스미싱 피해 사실을 알려 2차 피해를 막아주세요.

 

스미싱 예방 7계명

 

 

1. 출처 미확인 문자메시지 링크 클릭하지 않기

2. 알 수 없는 출처의 앱은 설치 하지 않기

3.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기

4. 소액결제 주의(이동통신사에 차단이나 제한 신청)

5. 보안을 이유로 금융정보를 요구하면 절대 입력 금지

6.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적극 가입

7. T스토어,올레마켓,LGU+앱스토어 등 공인된 오픈마켓을 통해 앱 설치

 

스미싱 관련 자세한 정보는

- 방송통신이용자정보포털

- 보호나라(www.boho.or.kr)

- 보이스피싱지킴이

즐거운 추석 명절, 내게 온 문자 한 통이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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